퇴사한 요양요원이 전송 단말기 해지를 요청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기관에서 해지처리 하시면 됩니다.

 

- 화면경로 :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 기관 로그인 > 장기요양정보시스템 > RFID > 전송 단말기 > 단말기 통합관리

 

- '퇴사자 포함' 앞에 (v)- '조회'버튼 클릭 - 좌측 목록에서 해당 요양요원 선택 - 우측에서 업무구분 : 기기해지, 해지사유 : 퇴사 - '저장' 버튼클릭

 

부모님(가족)의 가정방문 급여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휴대폰의 플레이스토어(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장기요양' 검색 후 다운로드합니다.

 

- 앱 사용 전 장기요양기관에 계약을 체결한 보호자 1인을 '수급자(보호자) 통보대상 등록'을 요청하세요.

 

- 수급자에게 서비스 제공하는 요양보호사가 해당 앱을 통해 서비스 내용을 전송해야 사용 가능

 

- 기능 : 서비스 시작, 종료 알림, 서비스 계획 보기, 서비스받은 내용 보기, 급여제공 기록지 보기

 

스마트 장기요양(앱) 설치 및 사용 시 데이터 사용량은?

 

● 스마트 장기요양(앱)을 설치할 경우 약 7MB의 데이터를 사용하며, 시작, 종료 전송을 20회 할 경우 약 6MB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모든 스마트폰은 태그를 찍을 수 있나요?

 

● 아래의 태그 가능 기종 확인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국내 통신 3사 통신망을 사용하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2. 해당 폰에 NFC 기능이 있는 경우만 사용 가능합니다.

3. 안드로이드 4.2.2 이상 폰만 가능합니다

4. 국내 판매 기종만 사용 가능합니다(국가별 정책상 타국가 판매 폰 사용 불가)

앱 사용 시 "서버 연결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라고 뜹니다

 

● 아래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와이파이를 끈 상태에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앱 업데이트 또는 재 설치 후 재부팅하시기 바랍니다.

3. 액세스 포인트 설정을 초기화하시기 바랍니다(공지사항 417번 "서버 연결 오류 대처방안 안내" 참조)

4. 일부 안심무한 요금제의 경우 다수의 사용자가 집중될 때 정상적으로 통신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시간대에 접속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5. 가입한 통신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