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갱신은 어떻게 하나요?
● 공인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이 1년인 인증서를 1년 더 연장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 보건복지분야용 인증서 보유 고객은 무료로 갱신 가능하며 범용 인증서 보유 고객은 유료로 갱신해야 합니다.
● 갱신절차는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정보 변경을 하고 결제 프로세스 진행 후 정상적으로 인증서 발급을 진행합니다.
● 유효기간 만료일이 지난 인증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갱신기간 내에 인증서를 갱신하지 못한 회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또는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방문하여 새로이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 인증서를 이동식저장매체에 보관하시는 경우에는 안전성을 위하여 반드시 하드디스크에 인증서를 복사하신 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갱신절차가 완료되면 인증서 손상 및 분실의 경우를 대비하여 반드시 인증서를 복사하여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 해당 PC 내에 인증서 갱신을 완료하였더라도 별도의 저장매체 등에 복사한 인증서는 자동갱신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갱신한 인증서를 별도의 저장 매체에 복사하여 보관해야 합니다.(복사 시 기존 인증서는 덮어쓰기가 됨)
개인 법인 인감증명서 사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6개월 이내에 발급된 서류만 유효합니다.
인증서 복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 / 공인인증서 안내 / 인증서 관리 / 인증기관 바로가기/ 한국 정보인증 / 인증서 관리 / ①인증서 복사 메뉴를 통해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인증서 복사는 하드디스크, USB등에 저장 가능합니다.